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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보, 고객자문위원회의 ‘현장 목소리 경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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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09. 18. 17:47

고객자문위원의 의견 청취 및 정책·제도 개선과 지원 확대 방안 논의
경기신보, 현장 의견을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금융지원 강화
경기신보 제3회 고객자문위원회
18일 경기신보 본점 1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2025년 제3회 고객자문위원회' 회의에서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경기신보
경기침체 장기화와 기업 경영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가 중소기업·소상공인과 함께 민생경제 활력 제고 및 현장 중심 정책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18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본점 14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3회 고객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자문위원회는 정책 제안 창구로,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과 제도에 반영해 도민 체감형 금융지원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달달버스' 민생경제 현장투어를 통해 도민을 직접 찾아가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등 현장 소통을 중시하는 정책 기조와 맥을 같이한다.

이날 회의에는 시석중 이사장을 비롯해 재단 임직원과 소상공인·중소기업 대표로 구성된 고객자문위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재단 하반기 신규 보증상품 소개, 자문위원 정책 제안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신보는 이번 자문위원회에서 수요자 맞춤형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하반기 신규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특히 '경기도 관세 부과 피해 수출기업 특별경영자금'은 김동연 지사가 미국 트럼프 정부의 관세 부과로 직·간접적 피해를 입은 평택 소재 기업들과의 현장 간담회에서 직접 제안을 받아 상반기에 경기신보와 함께 시행한 자금이다.

하반기에도 피해기업의 경영애로를 적극 해소하기 위해 지원규모와 대상을 확대해 오는 29일부터 시행한다. 아울러 여성기업·청년기업·일자리창출기업 등을 대상으로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 방안도 함께 공유했다.

경기신보 제3회 고객자문위원회 사진
18일 경기신보 본점 14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제3회 고객자문위원회' 회의를 진행한 후 시석중 이사장과 위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신보
자문위원들은 현장의 애로사항과 저금리 상품 확충, 절차 간소화, 중·저신용자 대상 특화 컨설팅 등 도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경기신보는 이번 자문위원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보증지원 정책과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요자 맞춤형 보증지원 확대 △도민 체감형 사업 강화라는 기대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시석중 이사장은 "2023년부터 이어져 온 고객자문위원회는 경기신보와 현장을 잇는 중요한 통로로, 자문위원들의 소중한 의견이 경기도 경제 회복과 재단의 성장에 큰 힘이 됐다"며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이어가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특히 관세 부과로 피해를 입은 기업들에 대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주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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