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푸르고 활기 넘치는청송 만든다’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2010011821

글자크기

닫기

청송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5. 09. 22. 13:42

산불 피해 극복해 다시 푸르고 활기 넘치는 청송군으로 도약
청송군
안전하고 살기 좋은 청송군을 위해 노력하는 청송군청/청송군
경북 청송군은 22일부터 24일까지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윤경희 청송군수의 주재로 민선8기 군정목표인 '하나되는 청송, 그 이상의 도약!'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해 온 지난 성과를 살펴보고 산불 피해를 극복해 다시 푸르고 활기 넘치는 청송군을 만드는 역점사업, 주요사업, 공약사업의 추진계획과 향후 청송군에 미칠 실효성을 점검하기 위해 개최한다.

군의 2026년도 주요 사업으로는 선진재배기술 개발·보급으로 대한민국 사과 주산지 명성 유지와 농업소득을 높이는 황금사과 연구단지 운영, 청송사과 평면형 과원 조성 묘목비 지급, 이상기상 대응 및 재해예방 재배기술 보급, 청송사과 스마트 하우스 재배를 추진한다.

또 관광 활성화와 청년인구 유입을 위한 파천면 54홀 공공 파크골프장 조성,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사업, 청송백자 관광거점공간 조성사업, 경북형 이색숙박시설 조성사업, 진보면 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과 조속한 산불피해 복구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산불피해지역 마을기반 조성사업, 목계마을 문화복지 거점 조성사업, 청송읍·진보면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청송 부곡 산불피해지역 특별재생사업 등이 있다.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도출된 성과를 부서별 업무추진세부계획에 반영하고 산불피해 극복으로 '산소카페 청송군' 재창조 시대를 여는 기반으로 삼기 위해 주요업무 추진현황을 부족함 없이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산소카페 청송군의 푸른 모습을 되찾고 이전 보다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행복한 군민의 일상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