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수입협회와 1년간 협업 성과 발표…소비자 신뢰 제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6010014745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9. 26. 16:50

높은 안전기준 적합률 달성
인기 품목 사전 점검 강화
[이미지] 한국수입협회-알리익스프레스 제품 안전 테스트 및 조치 현황
한국수입협회-알리익스프레스 제품 안전 테스트 및 조치 현황./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수입협회(KOIMA)와 협력해 진행한 제품 안전성 검사에서 높은 적합률을 달성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의 자발적 안전 관리 강화 노력이 실질적 성과를 거둔 대표적인 사례라는 평가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9월 한국수입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지난달까지 진행된 검사에서 제품들이 국내 안전기준을 통과해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기준에 미치지 못한 제품에 대해선 판매를 즉각 중지하고 후속 유통을 박는 등 소비자 보호 조치를 철저히 시행했다.

카테고리별 검사 결과, 식품용기에서 가장 높은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어 캠핑·하이킹·스포츠용품, 의류 및 생활용품 순으로 높은 적합률을 보였다. 화장품, 유아·아동제품, 물놀이제품 분야는 더욱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안전성을 지속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유아·아동제품은 중점 관리 대상으로 분류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안전성 검사는 매월 플랫폼에서 카테고리별로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을 선정하여 국내 주요 시험검사기관(KTR, KCL, KOTITI, FITI, KATRI)에 의뢰해 진행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이 KC 안전기준을 충족하도록 품질관리 체계를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공신력 있는 수입 전문기관인 한국수입협회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국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사전 예방 중심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확대하고, 시즌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안전성 검사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