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혼렙'은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143억 회, 국내 카카오페이지에서만 5억 7000만 뷰(2025년 9월 기준)를 기록한 K-웹툰의 대표작이다. 일본, 미국, 프랑스, 중국,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단행본과 디지털 플랫폼으로 연재되며 글로벌 팬덤을 형성했다. 또한 게임 출시, 애니메이션 흥행, 배우 변우석 주연의 실사 드라마 제작 확정 등 IP 확장 사례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관람객을 헌터 트레이닝 센터의 E급 헌터로 설정해, 주인공 성진우의 성장 서사를 직접 체험하는 몰입형 콘텐츠로 꾸며진다.
입구에서는 대한민국 헌터 협회 고건희 협회장의 인사말이 시작을 알리고, 카르테논 신전, 홍대입구역 던전, 제주도 레이드 등 웹툰 속 주요 명장면이 현실 공간에 재현된다. 관람객은 성진우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레벨업'의 과정을 몸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일어나라"라는 명령어를 외치며 그림자 추출 스킬을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공간은 전시의 백미로 꼽힌다. 더불어 기사단장 이그리트, 개미왕, E급 성진우와 S급 성진우 실물 크기 피규어, 제주도 레이드 파노라마 영상, 생명의 신수 및 무기 전시 등 다양한 실물 콘텐츠가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전시를 찾는 모든 관람객에게는 이름이 새겨진 헌터증이 제공된다. 또한 헌터 옥션(전시 한정 굿즈 판매), 헌터 전용 카페, 작품 속 캐릭터와 함께 촬영하는 네컷 사진 이벤트 등 팬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나혼렙'은 추공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고(故) 장성락 작가의 작화를 통해 웹툰으로 재탄생했다. 게이트와 던전이 열린 세계에서 무시당하던 E급 헌터 성진우가 죽음을 앞둔 순간 미스터리한 시스템을 통해 각성, 최강의 헌터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치밀한 세계관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연출로 국내외 독자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는 내년 3월 1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