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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 위에서 벌어지는 유통街 경쟁…‘마라톤’이 격전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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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9. 29. 18:15

뉴발란스, 마라톤 성료…총 8000여명 참여
닥터지, 마라톤 공식 협찬사로 부스 운영
러쉬코리아, 세이브레이스 추가 참가권 오픈
[사진 자료] 이랜드 뉴발란스,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 성료 (1)
뉴발란스,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 성료./이랜드
마라톤이 유통업계의 마케팅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참여형 이벤트를 강화하면서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려는 전략이다. '경험 마케팅'을 앞세워 매출로 이어가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2025 런 유어 웨이 서울 대회'를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진행했다.

이번 대회엔 총 8000여명의 러너가 참여했다. 뉴발란스는 대회 하루 전인 27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사전 프로그램 '2025 뉴발란스 스타트 위드 패밀리'도 개최했다. 참가 가족들은 여의도 2.5㎞ 코스를 걸으며 장애물 존, 하이파이브 존, 버블 존, 뮤직 존을 체험했고, 현장에서는 러닝·축구·야구·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 체험 이벤트가 마련됐다. 완주 후에는 가족 모두에게 특별 메달을 지급했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러너들과 소통하며 트렌디한 러닝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닥터지] 제21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부스 현장 사진
제21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 '닥터지' 부스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지난 27일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제21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대회는 올해 21회를 맞았으며 국군 장병, 미군, 군 간부, 일반 마라톤 동호회 회원 등 총 5000여명이 참여했다.

닥터지는 이날 부스 운영을 통해 제품 체험의 기회와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였다. 부스 내 '레드 블레미쉬 라인' 체험존 참가자들에게는 '레드 블레미쉬 바쿠치올 포어젯 2종 샘플링 키트'를 제공했다. 또 닥터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톤 로션 50㎖' 본품을 증정했다.

김평원 고운세상코스메틱 Wholesales Team 팀장은 "부스 현장에서 얻은 고객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해 국군 장병 및 가족들의 피부 건강을 지키는 브랜드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러쉬코리아
친환경 기부 마라톤 '세이브레이스 2025' 공식 이미지./러쉬코리아
뷰티 브랜드 러쉬코리아는 카카오뱅크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주최하는 친환경 기부 마라톤 '세이브레이스2025' 추가 참가권을 자사 애플리케잇션(앱)에서 오픈한다.

세이브레이스는 기후위기 피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친환경 기부 마라톤이다. 참가비 전액이 참가자 명의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되며 올해 행사는 오는 11월 9일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에서 10㎞ 단일 코스로 진행된다.

러쉬코리아는 이번 행사에 '세상을 더 러쉬스럽게'라는 메시지 아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추가 참가권은 다음달 10일까지 자사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오픈된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참여 기회를 놓쳐 아쉬웠던 분들이 러쉬코리아 앱을 통해 이번 마라톤에 함께 참여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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