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문화재단, 푸른지대창작샘터 5기 결과보고展 ‘타인에게 말 걸기’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3010002593

글자크기

닫기

수원 홍화표 기자

승인 : 2025. 10. 13. 11:35

포
수원문화재단이 5기 레지던시 참여작가 13인의 올 한 해 작품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결과보고전 '타인에게 말 걸기'<포스터>를 개최한다.

수원문화재단은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약 3주간 탑동 시민농장에 자리한 수원아트스튜디오 푸른지대창작샘터에서 '타인에게 말 걸기'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전시 제목인 '타인에게 말 걸기'는 은희경 작가의 동명소설 제목에서 차용했다. 레지던시 입주기간 동안 타인과의 만남과 접촉으로 작가의 작업 세계가 개입과 교차의 경험들로 조립되고 수집되는 과정을 '말 걸기'라는 행위로 표현한 것이다. 말 걸기를 통해 그간의 유의미한 순간들을 상기하고 공유한다는 의도를 담았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푸른지대창작샘터 5기 참여작가는 총 13인으로 평면, 설치, 입체, 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관람객과 만날 예정이다.

수원문화재단은 전시 기간 중 누구나 시각예술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시민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작가들과 함께하는 예술 워크숍 '수원성인운동회'와 명화 감상 프로그램 '예술 한 잔'이 각각 이달 24일, 다음달 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타인에게 말 걸기는 전시 기간 내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홍화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