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움이 멈추지 않는 도시’…제16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3010002600

글자크기

닫기

삼척 김철수 기자

승인 : 2025. 10. 13. 17:34

제6회 책축제’ 이틀간 삼척문화예술회관 및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일원서
개막식, 체험 홍보부스, 발표, 작품전시, 문화공연, 책축제 등 프로그램 다채
삼척평생학습박람회
'제16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6회 책축제' 웹 포스터. /삼척시
강원 삼척시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삼척문화예술회관과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제16회 삼척평생학습박람회 및 제6회 책축제'를 개최한다.

13일 삼척시에 따르면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평생학습도시 삼척'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배움으로 즐거운 평생학습, 세상을 만나는 책여행'을 부제로, 관내 평생교육(학습) 기관·단체와 동아리, 수강생 등 2000여 명이 참여해 배움이 멈추지 않는 도시, 책과 함께 성장하는 삼척을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평생학습관 수강생들과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체험·홍보부스와 책축제 부스가 운영된다.

또 동아리와 수강생들의 공연 발표, 작품 전시 등이 이어지며, 퓨전국악그룹 '아트쿠도'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신성호 마술사의 마술쇼, 어린이 놀이극, 인형극, 책축제 작가 프로그램, 북콘서트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체험·홍보부스에는 33개 평생학습 기관?단체와 동아리가 참여해 추억의 검정고무신 만들기, 가죽 소품 만들기,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작품 전시실에서는 유화 등 314점의 작품이 전시되어 학습자들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결과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DNG색소폰팀 등 41개 평생학습 공연이 펼쳐져 학습의 기쁨과 지역 학습공동체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책축제에서는 한경은 작가의 특강 '내 인생을 쓰는 법'을 비롯해 어린이 놀이극 오즈를 찾아서, 인형극 늑대와 돼지 삼형제, 북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영미 평생학습센터소장은 "이번 박람회와 책축제를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평생학습 체험과 문화 행사를 운영하고, 학습의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서 지역의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철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