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제품 시식 등 브랜드 체험 기회 마련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상품 선공개
|
17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오는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첫 오프라인 페스타 '미(美)지엄'을 운영한다.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행사엔 CJ제일제당, 농심, 신세계푸드, 풀무원 등 식품 대기업뿐 아니라 프리미엄 베이커리, 디저트 브랜드들도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체육관 콘셉트의 저속라이프 체험 공간 '햇반 저속라이프 GYM(짐) 해바'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부스 운영은 정희원 박사와 함께하는 저속라이프 실천 캠페인 '저속라이프 해바'의 일환이다.
CJ제일제당은 '체력 측정존' '건강 측정존' '포토존' 등을 운영해 방문객의 건강상태와 체력을 측정하고 제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방문객은 결과에 따라 간편하게 식단관리를 할 수 있는 '햇반 라이스플랜' 제품과 '저당 굴소스' '단백하니 프로틴바' 등 CJ제일제당의 헬스앤웰니스 제품들을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여 소비자들의 저속라이프를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식 이벤트를 통해 종가 묵은지 및 삼겹살의 조화가 돋보이는 '묵은지 김치찌개'와 들기름으로 고소한 풍미를 살리고 결대로 찢어 더 부드러운 소고기 양지와 남해안산 미역으로 만든 '소고기 미역국' 중 하나를 선택해 맛볼 수 있다.
또한 SSG닷컴 쇼핑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뒤 현장에서 인증하면 '묵은지 김치찌개' '차돌 된장찌개' '소고기 미역국' '우거지 된장국'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제공한다는 호밍스의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과 동시에 소비자들과의 접점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부스는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앞두고 '월리를 찾아라'와 협업한 음료, 푸드, 굿즈 등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방문객은 이번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음료인 '코코 말차'와 뱅쇼 콘셉트로 개발된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 지난 13일 스타벅스 코리아 단독으로 론칭한 '별빛 블렌드' 원두로 추출한 아이스 커피 중 한 잔을 선택해 맛볼 수 있다.
또한 오는 30일부터 전국 스타벅스에서 판매될 예정인 '월리 베어리스타 마카롱' '케이크 팝' 디저트도 선보인다.
식품업계 한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보다 경험을 먼저 찾는다"며 "이번 페스타처럼 브랜드들이 직접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하는 흐름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