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운동학교,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성료 ‘EXCEED 10 YEARS, BEYOND NEXT’ 비전 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1001059533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5. 10. 22. 09:00



운동전문가 교육기관 운동학교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1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SKY31 오디토리움에서 연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EXCEED 10 YEARS, BEYOND NEXT(10년을 넘어, 다음을 향하다)'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의 여정을 돌아보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대한근골격운동협회 정회원 170명이 참석했으며, 사회는 운동학교 멘토이자 대한근골격운동협회 특별회원인 장수정이 맡았다.


오전 세션에서는 김승현 대표가 '블루운동을 바탕으로 한 회원 접근법'을 주제로 실제 사례 중심의 실전형 강의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턱관절을 교정이 아닌 운동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주제로 한 스페셜 세미나가 진행되며 운동지도자로서의 전문성을 한층 확장시키는 시간이 이어졌다.

오후에는 스폰서 브랜드와 함께하는 메인 이벤트 '운동학교 골든벨'이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퀴즈를 통해 운동지도자로서의 지식과 경험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화감독 봉준호와 프로야구팀 롯데자이언츠 투수 김원중 등 유명 인사들이 영상 메시지로 10주년을 축하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어 (주)홉스웍스 대표이자 AI 콘텐츠 전략가 신이재가 '운동지도자를 위한 AI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 운동지도자 맞춤 AI 기반 콘텐츠 전략과 네이버 블로그 상위 노출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아이엠토삭스(IAMTOESOCKS), 레드밸런스, 위캔레디, 라피니토, 무브먼트, 아이디어코리아 등 국내 피트니스 업계 주요 브랜드가 스폰서로 참여했다. 특히 아이엠토삭스는 참가자 전원에게 웰컴 기프트를 증정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한 참석자는 "운동학교는 내 20대 운동지도자 시절의 든든한 기반이었다"며 "김 대표님은 내 인생 최고의 멘토 같은 분이다. 앞으로의 10년이 더욱 뻗어나가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BEYOND NEXT 10 YEARS' 비전 발표에서 김 대표는 "블루운동의 철학을 기반으로 블루운동센터의 세계화, 블루운동지도사 자격의 글로벌 표준화, 그리고 블루네트워크를 통한 전문 지도자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향후 10년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10주년 기념행사는 대한근골격운동협회가 주최하고 운동학교(EXERCISE SCHOOL)가 주관했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