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화성도시공사, 공공서비스 개선과 사회적 책임 이행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1010007555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5. 10. 21. 17:56

화성도시공사, ESG경영·경영혁신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시민아이디어 공모전
시민아이디어 공모전/화성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HU공사)가 '2025년 ESG경영·경영혁신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내달 21일까지 진행하는 공모전은 ESG 및 혁신경영 관련 시민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공사의 경영과제에 반영해 지속가능한 경영체계 확립과 시민참여형 혁신문화 조성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개선과 공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경영혁신(디지털혁신, 고객중심경영) △환경(탄소중립·에너지절감·자원순환·환경캠페인) △사회적책임(저출산·지방소멸 대응, 지역상생, 재난안전, 인권·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윤리경영, 청렴문화, 조직문화, 국민신뢰) 등 4개 부문이다.

화성도시공사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평가를 거쳐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3점 등 총 5점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11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접수는 HU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HU공사 한병홍 사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경영혁신은 공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끄는 핵심 동력"이라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질적인 경영 개선과 혁신 과제로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