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청주 센트럴파크’ 705가구 일반분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4010009563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10. 24. 15:28

견본주택 개관...지하 2층~지상 31층, 18개동
전용면적 59~114㎡ 1618가구 대단지 규모
조감도 1
24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두산위브더제니스 청주 센트럴파크./두산건설
두산건설이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청주 센트럴파크'가 24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신봉동에 청주 운천 주공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청주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1층, 18개 동, 전용면적 59~114㎡ 총 16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14㎡ 70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 타입별로 살펴보면 △59㎡ A 118가구 △59㎡ B 15가구 △74㎡ 164가구 △84㎡ A 285가구 △84㎡ B 110가구 △114㎡ 13가구로 구성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청주 센트럴파크'는 두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두산위브더제니스' 대단지로, 브랜드 프리미엄에 걸맞은 특화 설계가 대거 적용된다.

또 단지는 청주 일반산업단지, 청주 테크노폴리스 등의 산단이 가깝고 운천근린공원(계획)과도 맞닿아 있는 등 우수한 직주근접성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입지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단지 인근에 청주일반산업단지와 SK하이닉스, LG화학, LS ELECTRIC 등 대기업이 입주한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위치해 차량을 통한 출퇴근이 용이하다. 근로자 중심의 배후 수요가 탄탄해 실거주 수요와 투자 수요 모두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안정적인 지역 경제 인프라는 단지의 미래가치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단지는 풍부한 자연환경과 생활 기반 시설을 갖췄다. 단지는 운천근린공원(계획)과 맞닿은 숲세권 입지인 데다, 명심산, 무심천 등도 두루 가까워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단지 생활권 내 홈플러스, 청주의료원, 청주예술의전당, 시민체육공원 등 다양한 생활·의료·문화시설이 있어 이용이 용이하다.

교통 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앞 1순환로를 비롯해 직지대로, 백봉로, 사운로가 가까워 청주 전역 접근성이 좋으며,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통한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아울러 단지가 가진 차별화된 주거 상품도 돋보인다. 단지는 두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두산위브더제니스' 적용 단지로, 브랜드 프리미엄에 걸맞은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우선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성이 우수하며, 전 세대가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대부분의 세대에 선호도 높은 4B AY 판상형 구조가 적용된다.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은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휴식 공간인 카페 라운지, 자녀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 독서실, 돌봄센터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단지는 계약금 5% 조건이 적용되며, 1차 계약금은 1000만원 정액제로 책정돼 있다. 입주 시까지는 계약금 외 추가 비용이 없어,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으며,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자금 부담도 완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청주 센트럴파크'는 청주 도심 입지에 들어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데다 운천 근린공원이 인접한 숲세권 주거 여건, 우수한 직주근접 성 등을 갖춘 하이엔드 대단지"라며 "두산건설은 앞서 청주시에서 '신영지웰시티 1차', '두산위브지웰시티 2차' 등 청주 대표 단지를 다수 시공하며 브랜드 신뢰도를 공고히 한 만큼 이번 분양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