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어게인 평창 2018…그때의 감동 다시 느껴보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3010000697

글자크기

닫기

평창 김철수 기자

승인 : 2025. 11. 03. 11:19

평창군, 올림픽플라자 이달 한달 무료 시범운영 돌입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
지난 2018년 2월 9일 오후 강원도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남북 선수단이 한반도기를 흔들며 입장하고 있다. /송의주 기자songuijoo@
평창군이 지난달 개관한 평창올림픽플라자의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평창ICT센터의 디지털전시관이 이달 한 달간 월요일을 제외한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시범운영에 돌입한다.

3일 평창군에 따르면 이번 시범운영은 평창ICT센터 디지털전시관의 안정적인 운영 체계를 확보하고 주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방문객 만족도 향상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를 도모한다.

평창ICT센터에는 평창의 자연과 올림픽을 주제로 한 디지털 전시관과 야외 미디어 파사드가 조성됐다. 그밖에 기념광장과 기념공원에는 2018년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수많은 관계자들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오랜 시간 함께해온 지역 주민들의 헌신과 노고를 기억하는 요소가 시설 곳곳에 담겨 그때의 감동을 이어갈 수 있는 지역 랜드마크가 될 예정이다.

심재국 군수는 "평창올림픽플라자의 간판인 평창ICT센터 디지털전시관의 무료 시범운영을 통해 일일 운영 체계를 점검하고 방문객 등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미흡한 부분은 완벽히 수정하겠다"며 "지역 주민에게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평창올림픽 유산을 성공적으로 홍보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