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MZ세대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지역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청년 참여형 홍보 콘텐츠 공동 기획, 제작 △SNS를 활용한 군민 소통 강화 △지역 문화·관광·청년정책 홍보를 위한 뉴미디어 전략 추진 △진천군 MZ세대 신규 사업 발굴, 개발 지원 등이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대학의 미디어·콘텐츠 전문성과 청년층의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군정 홍보는 물론 청년정책 확산의 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청년과 함께 만드는 미래 진천', '청년이 중심이 되는 행정'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기관인 우석대는 진천 RISE 사업단을 중심으로 스포츠마케팅학과가 참여해 마케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또한 청주대는 만화 애니메이션 학과의 캡스톤 프로젝트를 통해 진천군을 만화, 애니메이션, 인스타툰 등 최신 트렌드의 창의적 콘텐츠로 표현할 예정이다.
박영자 군 홍보미디어실장은 "뉴미디어는 단순한 홍보 수단이 아니라 청년 세대와 진천군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플랫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의 시각에서 기획된 콘텐츠가 진천군의 다양하고 생동감 있는 매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