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졸업생 토크콘서트 개최… 의료미용 산업 현장 역량과 커리어 인사이트 공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4001512097

글자크기

닫기

정나리 기자

승인 : 2025. 11. 04. 15:16

경복대학교 의료보건학부 의료미용학과가 지난 10월 23일 재학생을 대상으로 ‘졸업생 토크콘서트’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의료미용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졸업생을 초청해 실무 경험과 직무 노하우를 후배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초청된 13학번 김인정 졸업생은 현재 아크성형외과에서 수술실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김 팀장은 강연을 통해 의료미용 산업의 성장 전망과 수술실 실무 경험, 직무역량 강화 전략, 현장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을 중심으로 현실적인 조언을 전했다.

그는 “의료미용 분야는 성형·피부 의료산업의 성장세에 따라 전문 인력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며 “학교에서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다양한 실습 경험을 쌓는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고 후배들에게 조언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됐다”, “수술실 직무에 대한 이해와 동기부여가 높아졌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앞으로도 졸업생 멘토링과 직무 특강 등 선후배 간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해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의료미용학과는 2026학년도부터 ‘성형미용전공’과 ‘메디컬스킨케어전공’을 신설해 교육과정을 세분화하고, 의료미용 분야 전문인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026학년도 수시 2차 모집은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정나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