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주시의회 “2025년도 행감시민 제보 접수합니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5010002345

글자크기

닫기

전주 박윤근 기자

승인 : 2025. 11. 05. 11:23

전주시의회
전주시의회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정의 불편·부당 사례와 예산 낭비 사례 등을 접수하는 시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전주시의회.
전북 전주시의회는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정의 불편·부당 사례와 예산 낭비 사례 등을 접수하는 시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제보 대상은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시정 개선 및 건의 사항 △예산 낭비 사례 등이며, 접수 기간은 행정사무감사가 종료되는 오는 26일까지다.

제보된 내용은 의회의 검토를 거쳐 감사 대상에 반영하거나 향후 의정활동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전주시의회 홈페이지, 우편·방문 또는 상임위원회 전화(운영위원회)를 통해 제보할 수 있으며, 제보자의 신상정보는 비밀을 원칙으로 보호된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14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가 활동한다.

특위는 이남숙 위원장을 중심으로 △부위원장 장병익 의원을 비롯해 김동헌·김성규·최명권·김정명·온혜정·이국·송영진·이보순·이성국·김세혁·김현덕·최서연 의원 등이 참여한다.

이남숙 위원장은 "시민의 뜻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해 현장의 목소리가 살아 있는 행정감사가 되도록 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