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롭보다 보온성 좋고, 롱보다 가벼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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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2주간(10월 16~29일) 하프 코트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3% 증가했다. '하프 패딩'(113%), '하프 무스탕'(111%) 역시 두 자릿수 이상 성장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롱코트·롱패딩(67%)이나 숏코트·숏패딩(52%)의 증가폭보다 뚜렷하게 높았다.
하프 기장은 크롭보다 보온성이 높고 롱보다 가벼워 가을과 겨울 모두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체형 보완 효과도 있어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평가다.
지그재그 내에서도 하프 기장의 상품이 판매 상위권을 차지했다. 쇼핑몰 '가내스라'의 '위드 울 코트 자켓'은 10월 마지막 주 기준 아우터 부문 1위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 7만 장을 돌파했다.
패션 트렌드 변화에 따라 연관 아이템 매출도 급등했다. 하프 아우터에 숏팬츠와 롱부츠를 매치하는 '하프+숏+부츠' 스타일이 확산되며, '숏팬츠' 거래액은 전년 대비 859% 폭증했다. '버클 부츠'와 '폴딩 부츠'도 각각 443%, 221%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이런 흐름에 맞춰 다양한 FW(가을·겨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오는 9일까지 쇼핑몰 '블랙업' 단독전에서 '데몬스 하이넥 퍼자켓' 등 시즌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자체 브랜드 '비베이직' 론칭 기념 무료배송 및 25% 쿠폰팩도 제공한다. 오는 16일까지는 '직잭온리' 기획전을 통해 하프 패딩·무스탕 등 단독 상품과 인플루언서 추천 코디를 선보인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2010년대 중후반 '롱패딩'이 전 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2020년대에 들어서는 '숏패딩'이 주류로 자리 잡았다면, 올해는 그 중간인 '하프' 기장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며 "지그재그는 수많은 쇼핑몰과 브랜드가 보유한 폭넓은 셀렉션과 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토대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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