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업은 서울 마포구 중동 78번지 일대에 지하 4층에서 지상 최고 35층, 6개동, 총 543가구 및 부대복리시설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총 공사금액은 1982억원(부가가치세 별도)이다.
모아타운은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을 뜻한다. 재개발이 어려운 저층주거지의 새로운 정비방식으로 사업요건 및 건축규제 완화를 통한 사업여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중동 78번지 일대는 2022년 10월 서울시 모아타운 대상지로 선정된 후, 지난 4월 모아타운 관리계획 승인을 받았다. 현재는 사업·건축 요건 완화, 용적률 인센티브 부여, 행정절차 간소화 등 서울시의 정책지원을 받으며 사업을 추진 중이다.
대우건설은 마포 중동 78번지 일원에 '마포 푸르지오 센트럴 로열'이라는 단지명을 제안했다. 단지명은 모든 인프라를 갖춘 주거 중심지를 뜻하는 '센트럴(Central)'과 국왕·왕족을 상징해 고귀하고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로열(Royal)'을 조합해 단지를 마포 중심 입지에 걸맞은 새로운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대우건설의 의지를 담았다.
해당 단지는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서울지하철 6호선이 교차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초역세권 입지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도심 및 외곽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월드컵경기장, 홈플러스, 마포구청 등을 갖추고 있다. 매봉산, 불광천 등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다.
단지는 전체동 100% 필로티 구조를 적용해 저층 가구 조망권과 프라이버시를 확보했으며, 커튼월 룩과 그랜드 로열 게이트로 단지 미관을 완성했다. 피트니스 클럽, 골프클럽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