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읍시장 출마 선언 이상길 시의원 “시민이 체감하는 정읍형 혁신모델 만들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1010005355

글자크기

닫기

정읍 신동준 기자

승인 : 2025. 11. 11. 13:38

이상길
이상길 정읍시의회 의원이 지난 10일 정읍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읍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상길 의원실
이상길 전북 정읍시의회 의원이 지난 10일 정읍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6·3 지방선거에서 정읍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정읍의 변화는 보여주기식 행정이 아니라,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시민 체감 정책'이 어느때 보다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출마 선언문을 통해 "정읍의 일상 속에는 말로 다 표현되지 않는 답답함이 배어있다"면서 "이제는 저 이상길이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고 했다.

그는 또 "그간 지역 내 각종 사업과 행정이 보여주기식 전시행정이며, 예산 대비 실효성이 떨어지는 관행이 반복되어 왔다"고 진단했다.

이어 "변화는 구호가 아니라 실행 가능한 계획에서 시작된다"며 "단순한 공약 나열이 아니라, '예산 구조 조정·시민 체감 정책·미래산업 기반조성'등을 중심으로 정읍형 혁신모델을 제시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의원은 광주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한 행정통으로, 정읍시청 민원담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회장, 전라북도 인재육성재단이사, 정읍시 볼링협회장, 민주당 전북기초원내대표협의회장을 역임했으며,제8·9대 재선으로서 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송전선로 및 화력발전소 대책 특별위원장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자로 더불어민주당 1급 포상을 받았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