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간 존중·신뢰 확산
|
12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약속대로 한국'은 구성원 간 매너와 에티켓을 '약속'이라는 메시지로 전달하며,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그룹 고유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실현하는 사내 캠페인이다. 구성원이 스스로 존중과 배려를 행동으로 옮기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주도적으로 변화를 만들어가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그룹은 지난 2023년 6월 에티켓편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인사편, 휴대전화 사용편, 몰입과 시간관리편 등 근무 중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주제로,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포스터를 게시하고 구성원들의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대면·비대면 협업이 활발해진 업무 환경을 반영해 소통편을 진행한다.총 4개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양한 협업 상황 속에서 존중과 배려를 기반으로 명확하게 소통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그룹은 캠페인 확산을 위해 각 슬로건을 실물 포스터로 제작해 판교 소재 본사 테크노플렉스를 비롯한 국내 주요 사업장의 회의실, 강당, 식당 등 주요 동선에 비치하고 있다.
또한 캠페인에 관한 구성원의 의견 제시를 독려하기 위해 온라인 제안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채널을 통해 취합한 내용은 주제 기획 및 메시지 도출 시 운영 방향에 반영하고 있다.
오윤정 프로액티브컬처팀 팀장은 "'약속대로 HANKOOK'은 구성원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일상 속 실천으로 이어가기 위한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스스로 변화를 만들어가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그룹의 핵심 가치인 프로액티브 컬처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