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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 여행사 부문 4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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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11. 12. 15:05

[하나투어 사진자료]하나투어 양성회 고객경험본부장(왼쪽)이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여행사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이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S-SQI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 및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실제 구매자의 심층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밀하게 측정돼 공신력 높은 서비스 품질 검증 지표로 인정받는다.

올해 심사에서 하나투어는 전문성, 친절성, 적극성 등 전반적인 영역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으며 종합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하나투어는 "이번 수상은 설립 이후 32년간 고객 중심의 여행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5200만 명의 누적 이용객과 9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여행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음을 입증한다"고 평가했다.

하나투어는 여행자의 취향과 여행 목적을 세분화해 △소그룹 단독 패키지 '우리끼리' △2030세대 테마여행 '밍글링 투어' △하나투어만의 콘셉트 여행 '하나 Original' 등 차별화된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고도화해왔다.

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편의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멀티 AI 에이전트 '하이(H-AI)'를 통해 24시간 예약·상담·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며, 하나투어 홈페이지 및 앱에서는 '하나 LIVE', '하나오픈챗', '숏플'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위한 변함없는 노력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최고의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장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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