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남교육청, 신안서 학부모 ESG 교육으로 지속가능 가치 확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7010008422

글자크기

닫기

남악 이명남 기자

승인 : 2025. 11. 17. 10:30

ESG 개념 강의 친환경 목재 활용 우드버닝 체험 등 호응
전남교육청
신안교육지원청에서 열린 'ESG 인식 확산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우드버닝 체험을 하고 있다./전남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은 최근 신안교육지원청에서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ESG 인식 확산 교육'을 열어, 지속가능한 ESG 실천 교육 실현에 나섰다.

17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인식을 높이고,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교육공동체 전체가 지속가능한 삶을 함께 만들어가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신안은 '1004개의 섬'이라 불릴 만큼 자연 생태자원이 풍부하고 다양한 공동체 활동이 활발한 지역으로, ESG와 관련한 관심과 실천 의지가 높은 지역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ESG의 개념과 필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강의와 함께, 학부모들이 ESG 교육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이 마련돼 큰 호응을 받았다. 또 친환경 목재를 활용한 우드버닝 체험 활동도 진행돼, 학부모들이 직접 지속가능한 자원 활용의 가치를 체험하는 계기가 됐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가 교육의 중요한 동반자로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고, ESG 가치 실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방침이다. 또 학부모 대상 ESG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정책에 대한 신뢰도와 정책 참여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서영옥 정책기획과장은 "ESG는 단순한 환경 보호를 넘어서 교육이 사회적 책임과 투명성을 실천해야 한다는 전환적 가치"라며 "학부모와의 동행을 통해 지속가능한 전남교육을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