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시작한 콘텐츠 IP 마켓은 웹툰, 게임, 영화, 드라마, 대중음악 등 콘텐츠산업 전 분야의 핵심 기업이 모여 콘텐츠 IP 영상화와 상품화, 해외 진출 및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모색하는 비즈니스 행사다.
'콘텐츠 IP, 경계 없는 무한 확장'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콘텐츠와 플랫폼, 유통, 제조 분야 국내외 기업 90곳이 참여한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김태호 하이브 최고운영책임자(COO)가 'K-콘텐츠, 지속 가능한 생태계는 존재하는가'를 주제로, 윤기윤 SLL 중앙 대표가 'IP 주도권 확보, K-콘텐츠 미래를 위한 필수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2025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스토리부문 시상식도 이날 진행된다.
26일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확장'과 '웹툰 IP의 경계없는 확장'을 주제로 전문가 토론이 이어진다. 박상용 주식회사 서북 부문장, 이재민 서울웹툰인사이트 편집장, 전형준 서울랜드 이사, 김동현 덱스터픽쳐스 이사 등이 참여한다.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신규 캐릭터 IP 기획개발 공모' 시상식이 열린다. 이어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 김형지·진민경 변호사가 '생성형 AI 시대, 콘텐츠 기업의 3대 저작권 리스크와 실무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행사 기간 참여 기업 90곳과 구매자 간 일대일(1:1) 상담이 진행되는 비즈니스 상담 부스가 운영된다. 참여 기업들의 콘텐츠 IP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도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