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요 성과·향후 전략 공유
폴더블·IT·QD-OLED 등 5대 사업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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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삼성디스플레이는 충남 아산 2캠퍼스에서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 '디톡스(D-Talks)'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아산 1캠퍼스와 기흥 삼성디스플레이리서치(SDR)에도 생중계 공간이 마련되며 총 1000여명의 직원이 참여했고 이 사장은 올해 주요 경영 성과와 향후 전략을 공유했다.
이청 사장은 올해 경영 상황과 관련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신제품 출시에 적기 대응하고 핵심 고객사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했다"며 "특히 QD-OLED 모니터 판매가 확대돼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자동차용 OLED 분야에서도 신규 과제를 수주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장은 향후 전략으로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할 폴더블 기술 고도화, 내년 양산을 앞둔 8.6세대 IT OLED 라인의 제조 효율 극대화, 전후공정 혁신을 통한 품질 경쟁력 강화, 차세대 기술 확보를 위한 R&D 투자 확대 등을 제시했다. 특히 IT OLED 부문은 "고객사 확대와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본격적인 시장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구체적인 중점 분야로 폴더블, IT용 OLED, QD-OLED, 차량용 디스플레이, XR용 올레도스(OLEDoS) 등 5대 사업군을 꼽았다. 이 사장은 "2030년에는 폴더블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차별화된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판매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시장 침투가 본격화된 IT OLED는 고객수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판매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XR용 올레도스및 신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했다.
경쟁 심화에 대한 위기의식도 공유했다. 이 사장은 "경쟁사의 기술 추격이 거센 상황에서 우리 제품의 완성도나 제조 경쟁력이 고객사 기대에 충분히 부응하고 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기술, 고객, 실행이라는 세 가지 본질과 일하는 문화를 마음에 새기자"고 당부했다. 이청 사장은 취임 이후 신속하고 완벽한 실행력(Action), 고객 가치 최우선(Customer), 차별화된 기술(Excellence)에 집중하자며 'A.C.E' 키워드 강조해 왔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의 '디톡스(D-Talks)'는 '디스플레이 톡스(Display Talks)'의 줄임말로, 조직 내 소통을 통해 성장의 장애물이 되는 '독'을 제거하고 건강한 기업 문화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