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농협은행, 서울대서 ‘농심천심운동 이해하기’ 토론회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1010011200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11. 21. 09:43

농업·농촌 가치 확산 목표…학생들 뜨거운 참여
사진
김우표 NH농협은행 서울대학교지점장과 서울대 재학생들이 20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농심천심운동 이해하기' 토론회가 끝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농심천심운동 이해하기' 토론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농협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농심천심운동의 확산을 위해 농심천심운동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과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농심천심운동은 '농부의 마음이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로,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농업소득 증대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토론회를 주재한 김우표 서울대학교지점장은 "당초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와 관심에 놀랐다"며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전국 대학가에 농심천심운동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남성 공공금융부문 부행장은 "국민의 생명창고인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농심천심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