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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기존 'KB골든라이프X'를 'KB골든라이프'로 리브랜딩하고, 상속·증여·절세·연금·부동산 등 시니어 관심도가 높은 금융 콘텐츠와 문화·생활·건강 등 비금융 콘텐츠를 통합 제공하는 종합 시니어 플랫폼으로 강화했다. 홈페이지 내 화상상담 서비스와 'KB골든라이프센터' 예약 기능도 연계해 온·오프라인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확대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의 'KB요양돌봄컨설팅'을 비롯해, 시니어의 관심이 높은 비금융 서비스를 포함한 각 계열사의 시니어 특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금융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시니어 고객 맞춤형 금융·비금융 콘텐츠를 확대하고, UI/UX를 단순하고 직관적인 메뉴로 개선했다.
또 KB금융그룹 전문가의 분석을 담은 금융 칼럼과 빅데이터 기반 '골든라이프 뉴스레터'도 정기 발행해 시니어 고객에게 실질적 생활 가이드와 금융 인사이트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골든라이프의 개편으로 금융과 생활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