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에코플랜트·HDC현대산업개발,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본격 분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4010012058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11. 25. 06:00

미니신도시급 신흥주거타운 랜드마크 아파트…약 2만 세대 규모 신흥주거지 ‘기대’
인동선 의왕시청역(예정) 앞 초역세권…교통·행정·쇼핑 각종 생활 인프라 갖춰
의왕시청역SK뷰아이파크_정면조감도
의왕시청역SK뷰아이파크 조감도.
SK에코플랜트와 HDC현대산업개발이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24일 SK에코플랜트와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65번지 일원에 위치한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11개동, 전용 39㎡·46㎡·51㎡·59㎡·74㎡·84㎡·100㎡ 총 1912세대 규모로, 이 가운데 전용 46㎡·51㎡·59㎡·74㎡·84㎡ 958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분양 일정은 12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해당 지역, 3일 1순위 기타 지역, 4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10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실시할 계획이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미니신도시급 신흥주거타운 수혜가 기대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의왕시 고천동 일대는 다수의 주택재개발 정비사업과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등을 통해 대단지 아파트들이 조성되고 있다. 이와 함께 인근 오전동과 왕곡지구에서도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이 바로 앞에 자리한 초역세권 아파트다. 인덕원역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GTX-C 노선 개발이 추진 중인데 이 모든 교통개발이 완료되면 의왕시청역에서 환승을 통해 서울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인근에는 의왕IC가 자리하고 있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만큼 이미 갖춰진 수도권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교육 환경도 주목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고천초등학교가 신설 이전될 예정이며 의왕중학교, 우성고등학교 등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평촌 학원가와 인접한 만큼,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정타운 수혜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의왕시청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다양한 행정기관들이 자리하고 있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백운호수와 왕송호수가 가까이 있고, 고천체육공원 등이 자리해 '공세권' 아파트로 더욱 주거 가치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안양천과 모락산이 인접하다는 점도 주목된다. 이러한 풍부한 녹지공간을 바탕으로 주거환경의 쾌적함이 극대화됐다.

이 아파트는 외관에 커튼월룩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감성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 단지의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 옥탑 및 문주 특화 디자인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든 세대를 남향으로 설계해 조망과 채광 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건폐율을 14.31%까지 낮춰 여유로운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이 밖에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 냉·온탕, 샤워실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또 맘스테이션, 주민카페,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이용도가 높은 시설도 주목된다.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의왕시 고천동 305-1에 위치하며, 2030년 1월 입주 예정이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