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동시, 모든 시민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7010014338

글자크기

닫기

안동시 김정섭 기자

승인 : 2025. 11. 27. 10:27

12월 1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
안동시보건소
인플루엔자 유행 주의보에 따른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안동시보건소/아시아투데이DB
경북 안동시는 최근 질병관리청의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라 12월 1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27일 안동시에 따르면 최근 전년 대비 독감 환자 수가 14배 급증하는 등 심각한 유행 상황이 진행되고 있어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내 감염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확대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예방접종 확대 시행 대상은 안동시에 주소를 둔 모든 시민이며 접종 장소는 관내 위탁의료기관 67개소와 보건지소 14개소다.

시에서 접종을 희망하는 안동시민은 신분증과 증빙서류(주민등록등·초본 등)를 지참해 접종기관에 방문하면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접종기관은 안동시보건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라 시민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며 "예방접종 등으로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라고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