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토스인슈어런스, 삼성생명과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 위한 협력 이어나간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8010003870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12. 08. 09:39

보험 모집 과정 건전성·투명성 제고… 신뢰 중심 보험 유통구조 구축 방침
내부통제·민원처리 등 포괄적 협력 진행… “신뢰 중심 보험 유통구조 만들 것”
[보도자료 이미지1] 토스인슈어런스·삼성생명,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_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좌), 오성용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우)
3일 진행된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왼쪽)과 오성용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토스인슈어런스
토스인슈어런스가 지난 3일 삼성생명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선 조병익 토스인슈어런스 대표와 오성용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보험 모집 과정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이면서 신뢰 중심의 보험 유통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MOU에 따라 토스인슈어런스와 삼성생명은 위·수탁 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향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양사가 합의하는 업무 등에서 포괄적인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토스인슈어런스 관계자는 "보험은 고객의 삶과 직결된 약속이기 때문에 내부통제와 소비자 보호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삼성생명과의 협약을 계기로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고, 신뢰 중심의 보험 유통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고객 중심 상담 문화와 디지털 기반 운영 역량을 갖춘 토스인슈어런스와의 협력은 금융소비자 보호 수준을 높이는 데 의미가 크다"며 "두 회사가 축적한 경험을 공유해 건전한 보험 시장 질서 확립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