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북도 ‘전북 미래 7행시’ 도민 참여 17일까지 이벤트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8010003964

글자크기

닫기

전북 박윤근 기자

승인 : 2025. 12. 08. 10:47

글로벌생명경제·핀테크육성지구·친환경산악관광 등 7글자 제시어 제시
SNS 게시·신청폼 제출 시 응모…추첨 100명 커피 쿠폰 증정
전북특별자치도 청사
전북특별자치도 청사
전북자치도가 도민이 직접 지역의 미래상을 표현해보는 '변화상 7행시 짓기' 이벤트를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는 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다양한 지구·특구·단지 조성 사업과 미래 비전을 도민이 쉽고 친근한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제시어는 △전북특별자치도 △글로벌생명경제 △지속가능한경제 △새만금고용특구 △농생명산업지구 △핀테크육성지구 △친환경산악관광 등 전북의 변화상을 상징하는 7글자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이 가운데 한 단어를 선택해 7행시를 만들어 개인 SNS에 게시하고, 해당 게시물의 링크를 신청폼에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응모는 전용 신청폼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도청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 주요 SNS 채널을 통해 운영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우수 응모작은 향후 전북 홍보 콘텐츠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강영석 특별자치교육협력국장은 "이번 이벤트에 SNS를 통한 자연스러운 확산으로 더 많은 분들이 전북의 미래 비전에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