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는 비스포크 DIY 키보드의 감성과 사전 빌드된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의 장점을 결합한 'MAKR 75 베어본 키보드 키트''를 출시, 예약 판매를 12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맞춤형 DIY 키보드인 '메이커 75 베어본 키보드 키트'는 'MLX Pulse switch'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앱 설치 없이 웹(Web)에서 모든 주변기기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웹 기반 유틸리티 엔진인 '커세어 웹허브(이하 커세어 웹허브)'를 지원, 복잡한 과정을 간소화해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키보드를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에 대해 커세어 게이밍 기어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토비아스 브링크만은 "초개인화된 DIY 키보드를 조립하는 과정이 소수의 하드코어 매니아만 할 수 있는 어려운 작업일 필요는 없다고 믿는다"며 "'메이커 75 베어본 키보드 키트'는 키보드를 한 단계씩 '레이어 단위'로 쌓아 올리는 직관적인 빌드 방식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완벽한 키보드를 만드는 과정을 최대한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말했다.
'메이커 75 베어본 키보드 키트'는 소비자가 '직접 조립하며 나만의 개성을 살린 DIY 키보드'와 '강력한 게임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완제품 게이밍 키보드' 중에서 선택해야 했던 기존의 딜레마를 해결한다. 8K 하이퍼 폴링, 플래시탭 동시입력 기술은 물론 커세어가 다년간 축적해 온 게이밍 기술들을 DIY 키보드 사용자에게 그대로 제공한다.
또한 가스켓 마운팅 구조, 8중 레이어 흡음재, 나사 고정식 스테빌라이저, 정교하게 가공된 풀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했으며 모듈 형태의 확장성을 갖춰 사용자 취향과 사용 환경에 맞춘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이러한 통합적이고 직관적인 설계는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상과 2025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인정받았다.
0
MAKR 75 베어본 키트. /커세어
사용자들은 '메이커 75 베어본 키보드 키트' 뿐 아니라'커세어 웹 허브'를 지원하는 다른 커세어 주변기기에서도 RGB 조명 효과, 키 리매핑, 매크로 설정 등을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는 최근 출시된 '커세어 펌웨어 업데이트 유틸리티'의 확장 기능으로, 커스터마이징 과정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사용자의 선택권을 넓히려는 커세어의 전략을 반영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12월17일까지 네이버 커세어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메이커 75 3IN1 키보드 키트'의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메이커 75 CARBON'과 '메이커 75 SILVER'를 34만 9000원에서 29만 9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예약 구매 건은 12월 18일 일괄 배송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고 포토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5000원을 제공하는 리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가운데 베스트 포토 리뷰로 선정된1등 고객 1명에게는 '보이드v2 헤드셋(VOID v2)', 2등 2명에게는 '세이버v2 프로 마우스(SABRE v2 PRO)', 3등 20명에게는 '스타벅스 5,000원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포토 리뷰는 내년 1월 7일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1월 8일 발표, 경품 발송은 1월 9일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