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에 생상 공장 설립
|
11일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오토리브와 에어백 소재를 추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4월 에어백 공급 협의에 대한 MOU 체결했으며 이에 따른 구체적인 공급 및 운영 방법에 대한 협의 후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지난 8일 코오롱 과천 사옥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는 허성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을 비롯해 미카엘 브랫 오토리브 CEO 등 양사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했다.
이번 공급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코오롱인더스트리는 베트남 호치민시에 원단을 생산하는 공장을 지을 예정이다. 투자 금액은 약 700억원이다. 생산은 2028년부터 시작한다. 본격적인 납품이 시작되는 30년부터는 베트남 신공장에서만 매년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토리브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안전부품 제조사로 에어백, 안전벨트, 스티어링휠 등 차량 안전과 연관된 핵심 제품을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에 공급한다. 전세계 25개국에서 65개의 사업장과 13개의 연구개발(R&D)센터를 운영하며 매출 규모는 연 14조원에 달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세계 2위의 에어백 소재 공급사로 중국, 베트남, 멕시코 등지에 에어백 생산 시설을 보유 하고 있다. 오토리브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에어백 사업의 가장 큰 고객사다.
코오롱인더스트리 허성 사장은 "이번 장기 공급 계약 체결은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자동차 소재 부품 사업 역량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뜻"이라며 "가장 중요한 고객사 중 하나인 오토리브에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백 소재들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