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대건설 ‘힐스 리더 캠페인’,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1010006525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5. 12. 11. 16:33

1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힐스 리더 캠페인' 북 큐레이션편 썸네일.
현대건설이 책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프로젝트 '힐스 리더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11일 서울 서초구 소재 세빛섬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마케팅/캠페인 분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힐스 리더 캠페인은 문해력 저하와 난독증 증가 등 독서량 감소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주목해 시작됐다. 일상에서 접근할 수 있는 독서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힐스테이트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을 활용해 입주민에게 독서 친화 환경을 제공하고 책을 통한 정서적 소통 확대를 목표로 한다.

현대건설은 아크앤북과 협업해 힐스테이트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 입주민을 위한 큐레이션 도서를 배치했다. 개인의 성장 등 다섯 개 테마로 전문 북 큐레이터가 엄선한 서른다섯 종의 도서를 비치해 입주민들은 언제든 책을 읽고 같은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

북 큐레이션존은 현재 삼선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리버파크, 갑천1트리풀시티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소사역 등에 마련돼 있다.

지난 9월 현대건설은 공식 SNS와 홈페이지 및 각 단지 내 게시판을 통해 오디오북을 녹음할 입주민을 모집했다. 성우, 아나운서를 꿈꾸거나 관련 경험을 보유한 많은 입주민이 지원한 가운데 다섯 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후 선정된 낭독자들은 KBS 공채 출신 권도일 성우의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후, 나태주 시인의 신간 시집 '사랑과 사람과 꽃과 시' 오디오북 녹음을 마쳤다. 해당 오디오북은 내년 1월 도서와 동시 발간될 예정이다. 오디오북 판매 수익은 내년 어린이·청소년 독서 문화 증진을 위해 관련 자선 단체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