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산시, ‘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우수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5010008077

글자크기

닫기

안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12. 15. 16:57

경기도 내 유일하게 수상 영예… 투명·효율적인 재정 운영 성과 인정
이민근 시장,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영 시스템 구축
1.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이민근 안산시장과 직원들이 '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안았으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 및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회계대상은 2018년부터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예산 운용 및 결산 과정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적극 활용하는 모범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시는 △회계 인프라 구축 △회계·재정 정보 △회계정보 공시 분야 등에서 골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경기도 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공유재산 관리 강화 등 지방재정의 효율성 및 건전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한 해 결산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안산 살림살이'를 제작해 누리집에 공개하고,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정보의 접근성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우수상 수상은 모든 안산시 공직자가 시민의 혈세를 한 푼도 허투루 쓰지 않겠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라며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지속 가능한 안산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