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양대 글로벌대학원, K콘텐츠비즈니스학과 전기 석사과정 2차 신입생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6010008758

글자크기

닫기

안양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12. 16. 15:43

현장 중심 실무 밀착형 교육과 화려한 특강 라인업으로 K컬처 리더 양성
안양대 비지니스
안양대 글로벌대학원 K콘텐츠비즈니스학과 김민주 주임교수(뒷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와 대학원생들. /안양대
안양대학교 글로벌대학원 K콘텐츠비즈니스학과는 전기 석사과정 제2차 신입생을 오는 22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K콘텐츠비즈니스학과는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갖춘 진정한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무 밀착형 커리큘럼과 화려한 현업 K콘텐츠비즈니스 분야 전문가들 특강 라인업, 생생한 K콘텐츠 생산 현장에서 진행되는 체험형 워크숍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3월과 4월에는 △보컬리스트 고선하 △개그맨 오지헌 △음악감독 겸 재즈색소포니스트 신현필 △영화감독 임대희 △원밀리언 부대표 김재홍 △성악가 김현호 △뮤지컬 배우 박종원 등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릴레이 특강을 진행했다.

5월과 6월에는 △RBW △Hobak필름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블루블라인드 등 유수의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기업과 MOU를 체결해 산학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고, 이론을 넘어선 실질적인 네트워크 구축에 힘썼다.

또 10월에는 거문도에서 열린 'SANDAI MUSIC FESTIVAL'에 참여해 워크숍을 진행하며 지역 축제와 콘텐츠 비즈니스의 결합을 현장에서 학습했다

특히 지난달 28일 진행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현장 실습은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직접 스튜디오를 방문해 댄스 수업을 체험하고, 김민자 대표의 특강을 통해 글로벌 댄스 아카데미의 경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K콘텐츠비즈니스학과 김민주 주임교수는 "2025학년도에는 신설 학과로서 학생들이 K콘텐츠의 다이내믹한 현장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며 "2026학년도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커리큘럼을 더욱 다양화하고 심도 있게 구성해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갖춘 진정한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강과 워크숍을 심화·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서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할 수 있으며, 외국인의 경우 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