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동근 시장,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제8주년 기념식 참석...“지역 경제 든든한 버팀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8010010141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12. 18. 14:01

기업투자유치과(의정부시,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제8주년 기념식 참석)3
김동근 의정부시장(앞줄 왼쪽 세 번째)이 지난 17일 열린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제8주년 기념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가 회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제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취지다.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은 의정부시상공회는 2017년 출범 이후 △지역 상공인 교류 촉진 △상공인 권익 보호 △경영 여건 개선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모범 상공인 및 근로자 표창, 사회공헌기금 전달식 등으로 구성된 1부 행사를 시작으로, 2부 행사에서는 기업인들을 위한 명사 초청 강연이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의정부시 지역경제 발전에 힘쓴 공로자와 모범 상공인 및 근로자 총 18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어 경기북부상공회의소가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 협력을 위해 시에 사회공헌기금 500만원을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금은 취약계층 지원 등 공익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2부 행사에서는 'AI를 활용한 기업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명사 초청 강연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강연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중소기업의 홍보·브랜딩 전략을 중심으로 이뤄졌으며, 참석자들은 변화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을 공유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상공회는 지난 8년간 지역 상공인의 소통과 협력을 이끌며 의정부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왔다"며 "묵묵히 의정부시 경제를 위해 역할을 다해주신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