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안양시의회에 따르면 전날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안양시 의정대상 시상식에는 조용덕 안양시의정회장, 이재정 국회의원,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안양지역 시·도의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의정대상 최우수 정치부문에는 이재정 국회의원이, 도의원부문 김성수 경기도의원, 시의원부문 박준모 안양시의회의장과 김보영 안양시의원이 수상했다.
지역사회 발전부문에는 (재)불교안양원보장사 설봉진관스님, 법조부문 前수원검찰청 안양지청장 출신인 유병두 변호사가 수상했다.
이 밖에 의정회공로상에는 이재선 안양대평생교육원 지도 교수, 문화예술 체육부문 박귀종 안양시체육회회장, 산업·경제·경영부문 전봉학(주) 팬물산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조용덕 안양시 의정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해동안 안양을 빛낸 시민들을 발굴해 안양시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가진 의정대상을 수여하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의정대상이 시민 눈높이에 맞는 엄정한 심사를 통해 자랑스러운 시민참여형 행복한 의정대상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의정대상은 모범적인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공헌 사례를 널리 알리며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참여 민주주의 확산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시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