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D현대오일뱅크, 서산 쌀 10억원 상당 구매...복지시설 기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4010013221

글자크기

닫기

서산 이후철 기자

승인 : 2025. 12. 24. 14:59

2003년부터 매년 10억원 규모로 지역 농가 안정적 판로 지원
'급식 대가' 출연 유튜브 콘텐츠로 지역 농특산물 홍보 강화
HD현대오일뱅크, 10억 원 상당 서산 쌀 구매...복지시설 기부
HD현대오일뱅크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대산공장 인근에서 생산된 쌀 10억 원어치를 구매했다 사진은 구매를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대산공장 인근에서 생산된 쌀 10억원어치를 구매했다고 24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구매한 쌀 중 6억 6000만원 상당의 10kg 백미 2만 4591포대를 서산·태안·당진 등 충청남도 15개 시·군 내 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지난 2003년부터 대산공장 인근 농가에서 매년 약 10억원 상당의 쌀을 구매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지역 쌀 구매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 사업은 지역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널리 알리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

올해에는 지역 농민들과 함께 지역 쌀과 특산물을 알리기 위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도 나섰다.

총 2편으로 구성된 영상에는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추수철 농가 일손 돕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지역 쌀과 특산물로 만든 음식을 주민들에게 대접하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 '흑백 요리사'에 출연한 '급식 대가'가 함께 출연해 관심을 모았다.

HD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쌀 구매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 가능한 상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 쌀 구매 사업은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와의 신뢰를 쌓아온 의미 있는 동반성장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