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350톤 등 마련…가격 경쟁력·물량 ↑
이마트 에브리데이·노브랜드·SSG닷컴 참여
|
이마트는 다음달 1~7일 7일간 새해 첫 할인 행사인 '고래잇 페스타'를 열고 식품부터 가전, 생활용품까지 폭넓은 상품군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고래잇 페스타는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대표 할인 상품 '고래잇템'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새해 보양식 수요를 겨냥해 '복 많이 민물장어(700g)'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황제 민물장어(100g)'도 특가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전북 고창 등지에서 생산된 자포니카 품종으로, 총 30톤(t) 규모의 물량을 확보했다.
가전제품 할인도 마련됐다.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 먼지통 비움까지 가능한 '쿠쿠 파워클론 로봇청소기'는 행사 카드 전액 결제 시 30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이탈리아산 '만시니 유기농 올리브오일 스틱(30입)'과 입체 캐릭터 젤리 '산리오 4D 구미젤리' 등도 특가로 준비됐다.
이마트 단독 기획상품도 강화했다. 하림과 공동 기획한 '갓 잡은 닭고기' 3종(생닭·볶음탕·가슴살)과 '갓 잡은 돼지고기' 등 '갓 시리즈' 상품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활용품 분야에선 초저가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그래비티 엑스트라 스트롱 샴푸' '닥터그루트 탈모+두피 토탈케어 라인 샴푸·컨디셔너 세트', '에어리 입는 오버나이트(중형·대형, 각 4P)' 등은 5000원 이하의 균일가로 구성했다.
필수 식재료 할인은 행사 초반에 집중된다. 다음달 1~4일 'LA갈비' '찜갈비' '포갈비' '칼집 갈비살' 등 총 160t 규모의 갈비를 준비해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판란'은 40% 할인, 국내산 삼겹살·목심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기간 이마트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고래잇 페스타 2026 새해 첫 세일' 영상을 시청한 뒤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겐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고래잇 프리퀀시' 이벤트를 통해 3만원당 스탬프 1개를 적립해 5개를 모으면 '고래잇 와플메이커'를 선착순 1만명에게 증정한다.
올해부터는 행사 범위도 확대됐다. SSG닷컴 이마트몰뿐 아니라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노브랜드 전문점에서도 같은 기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신선·가공식품 등 대부분의 상품을 동일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고래잇 페스타의 혜택을 더 크게 누릴 수 있도록 행사 채널과 규모를 모두 확대해 새해 첫 쇼핑의 접근성과 체감 혜택을 크게 높였다"며 "올해도 일상 속 소비 부담을 줄이고 쇼핑 만족도를 높이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