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도건설은 반도 아이비플래닛과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이 지난 30일 입주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을 통해 양사는 반도 아이비플래닛에 사옥 이전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의 원활한 운영과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 할 계획이다. 공단 측은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앵커기관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의 입주 예정 시기는 내년 10월 말이다. 공단 산하 기관과 협력사 등 다양한 기업의 동반 입주 가능성도 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지난 7월 부산 강서구 내 지식산업센터 입주 업종 확대 발표에 따라 입주 기업의 다양성을 확보했다. 기존 제조업, 연구개발(R&D) 등 지식기반 업종 유치 복합 업무시설로 제한됐으나 업종 확대에 따라 △종합전문 건설 △법무 서비스 △회계 및 세무 서비스 등 총 15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한 상태다.
부산 중견 건설사 대성문은 에코델타시티 내 데이터센터 부지 약 6만6116㎡(2만평)를 계약해 2028년 준공 목표로 AI 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 부산시가 지난 9월 말 부전-마산 복선전철 에코델타시티 역사 신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8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복합환승센터 사업에 착수한다. 사상구 엄궁동으로 이어지는 엄궁대교 건설사업도 지난 6월말 기공식을 갖고 공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