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직군 수상자인 이은웅 기획팀장은 민선 8기 공약 실천력 강화를 통해 의왕시 공약이행률 93%, 완료율 73% 달성에 기여했으며, 2025년 매니페스토 이행평가 'SA등급' 획득과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을 통해 시의 위상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의왕도깨비시장의 '공영주차장' 및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해 전통시장 숙원사업을 해결하는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추진해 왔다.
기술직군 수상자인 박범수 공원관리1팀장은 의왕시의 자연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이 직접 이용하는 공원 및 산림 환경을 체계적으로 관리·개선해 왔으며, 이번 수상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왕송호수 공원, 갈미문학공원 등 생활권에 인접한 공원에 맨발길과 부대시설을 설치해 시민 다수에게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노후화 공원에 대한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해 도심 내 시민들을 위한 휴양공간을 확충했다.
수상자들은 작년 12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종무식에서 시장 표창과 함께 시상금 100만 원을 지급 받았다.
한편, 2019년 도입해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의왕공무원대상은 시 대표 포상제도로, 성실하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공직자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선발 대상은 6급 이하, 시 근무 경력 5년 이상의 공무원으로, 후보자 접수 후 직원 의견 수렴, 실무평가위원회 1차 심사, 공적심사위원회 본심사를 거쳐 행정직군, 기술직군 각 1명씩을 선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