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공동구매 관리 플랫폼 베타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6010002068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6. 01. 06. 09:23

[이미지] 브랜드커넥트 공동구매 기능 (1)
/네이버
네이버는 크리에이터 제휴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전용 '공동구매' 제휴 기능을 베타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크리에이터들은 브랜드 커넥트에서 콘텐츠 제휴부터 쇼핑 커넥트, 공동구매까지 아우르는 '크리에이터 제휴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다.

네이버는 2021년 브랜드 커넥트 출시 이후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와 캠페인사(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광고대행사)들이 서로 연결돼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왔다. 지난해 어필리에이터 모델인 '쇼핑 커넥트' 출시를 통해 뷰티, 패션, 푸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크리에이터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선 바 있다.

이번 공동구매 기능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크리에이터가 사용하는 '올인원 공동구매 관리 툴'이다. 협업 제안부터 조건 협의, 상품 등록, 실적 집계, 정산까지 공동구매 전 과정을 플랫폼 내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자사 상품의 카테고리와 활동 주제, 판매력이 일치하는 최적의 크리에이터를 자동으로 추천받아 파트너 발굴에 대한 고민을 줄일 수 있다. 특히 같은 상품에 대해 여러 크리에이터와 제휴를 진행해도 전용 할인가나 수수료, 판매 기간 등 세부 조건을 개별 설정할 수 있다. 수수료, 광고비 등 모든 비용을 플랫폼 내에서 직접 결제하고 자동 정산할 수 있어 투명하고 간편한 비용 관리가 가능하다.

크리에이터 역시 스마트스토어 주문 데이터와 실시간 연동되는 대시보드를 통해 자신의 판매 실적과 예상 수익을 직접 확인하며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상품을 사전에 검증할 수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의 제휴 기회가 대폭 확대됐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베타 오픈을 기념해 올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에게 공동구매 기능 이용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크리에이터 지급 금액에 대한 결제정산 수수료 전액 지원 및 우수 성과자 대상 인센티브 지급 등 대규모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자들이 부담 없이 새로운 판매 전략을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