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반호텔앤리조트,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성공 개최 본격적 협력 나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3010006222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6. 01. 13. 16:25

사진1. 박혁(왼쪽) 아일랜드 리솜 총지배인과 오진기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이 지난 12일 아일랜드 리솜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호텔앤리조트 제공
호반그룹의 호반호텔앤리조트가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조직위원회와'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는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충남 태안에서 열릴 예정으로, 호반호텔앤리조트는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 관광 활성화에 힘을 모은다. 양 기관은 박람회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태안의 관광 자원을 충분히 경험하며 머물 수 있도록 체류 기반을 조성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사항은 '박람회 관람객을 위한 체류형 관광 상품 개발', '박람회 관람 영수증 지참 시 리조트 내 식음 시설(아일랜드57, 르스튜디오블루 등) 할인 혜택 제공', '리솜 회원 및 투숙객 대상 박람회 홍보', '박람회 주요 행사 참여 및 지원' 등이다.

특히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이 박람회 민간 조직위원장을 맡아 성공적인 개최 준비에 힘을 보태고 있는 만큼, 민간의 리조트 운영 노하우와 공공의 기획 역량을 연계한 협력 효과가 기대된다고 호반 측은 전했다. 박람회장 인근에 위치한 아일랜드 리솜은 이번 협력을 통해 관광객 유입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호반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태안의 매력을 국내외에 알리고 지역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출발점"이라며 "박람회 방문객들이 태안의 자연과 원예 치유의 가치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시설과 서비스 측면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