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산시, AI·IOT활용 효율적으로 어르신 건강관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9010009024

글자크기

닫기

서산 이후철 기자

승인 : 2026. 01. 19. 16:36

다음달 4~13일 방문-전화 신청받아
서산시,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으로 어르신 건강관리 추진
서산시보건소 전경./서산시
충남 서산시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맞춤형 비대면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13일까지며,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선착순 420명으로 진행되며,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자 및 신규 대상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등 스마트 기기가 지급되며, 6개월간 건강 모니터링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 혈압계와 혈당계는 대상자의 건강 상태에 따라 제공 여부가 결정된다.

대상자는 '오늘건강'앱을 통해 스스로 건강 수치를 확인하고 보건소 전문가로부터 비대면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사업 기간 중 부여되는 건강 미션을 성실히 이행한 대상자에게는 월 5000원 상당의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사업이 종료된 후 지급된 기기는 대상자에게 증정된다.

김용란 시 보건소장은 "지난해 대외적인 수상과 우수사례 선정을 통해 서산시의 비대면 건강관리 역량이 입증된 만큼, 올해는 더욱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어르신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후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