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충남도 관광명소의 매력 ‘충남 대환영 시즌 2’서 발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01010000148

글자크기

닫기

최정현 기자

승인 : 2026. 02. 01. 16:07

배우 오대환과 함께 하는 유튜브 시리즈 공개
배우 오대환,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홍보
배우 오대환이 '충남 대환영 시즌 2'에서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를 홍보하고 있다./충남도
충남도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2년 차인 올해 도내 관광명소의 매력 확산을 위해 충남 방문의 해 홍보대사인 천안 출신 배우 오대환과 함께하는 유튜브 시리즈 '충남 대환영 시즌 2'를 공개했다.

충남 대환영은 '충남 아저씨가 전하는 충남의 진짜 이야기'를 콘셉트로, 오대환이 고향인 충남 곳곳을 여행하며 매력적인 관광 자원과 지역의 숨은 이야기를 전하는 콘텐츠다.

특히 지난 시즌 1 당시 영화 '강릉' 출연진과 함께한 '공주 짬뽕 시리즈'는 특유의 충청도식 화법이 시청자의 큰 공감을 사며 누적 조회수 19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시즌 2는 더욱 다채로운 주제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주요 에피소드로는 △자녀들과 함께 즐기는 청양 투어(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칠갑타워) △서산 봄꽃 투어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방문기 △당진 삽교호에 가면 △보령 머드축제 체험기 등이 있다.

도는 시즌 2 첫 번째 영상인 청양 편을 시작으로 시의성 있는 관광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청양 편에서는 연예계 대표 다자녀 배우인 오 배우가 자녀들과 함께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를 찾아 겨울을 만끽하는 유쾌한 일상과 지난해 말 새롭게 문을 연 칠갑타워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충남 대환영은 유튜브 채널 '대환영'과 '충남관광'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작품에서 좋은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는 오대환 배우와 함께하면서 충남관광 홍보 효과가 극대화되고 있다"며 "올해도 총 8편의 영상을 통해 도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니 충남에서 다채로운 즐거움을 직접 느끼고 많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정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