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KB국민 혜담카드'로 카드업계에 '원카드' 새바람을 불러일으킨데 이어 올해 4월 'KB국민 혜담Ⅱ 카드'를 후속작으로 선보인 것.
'KB국민 혜담Ⅱ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모든 가맹점에서 0.8% 할인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원카드다.
고객들이 업종별로 할인 서비스나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으려고 더이상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얘기다.
또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이용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 고객들의 할부 수수료 부담을 경감시켰다.
이외에도 △맥스무비를 통해 영화 예매시 1일 2매까지 매당 3500원 할인(월 4매, 연 10매) △롯데월드 어드벤쳐 자유이용원 50%(회원별 기준 일 1매, 월 2매, 연간 5매) △에버랜드 페스티발 월드 자유이용권 50%(카드별 기준 일 1매, 회원별 기준 연간 10매)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카드별 기준 일 1매)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을 크게 완화하고, 상품 구조도 최대한 단순화 해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지난해 출시한 'KB국민 혜담카드'와 함께 두 가지 형태의 원카드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KB국민 혜담Ⅱ 카드'의 연회비는 골드등급 기준 국내전용은 5000원, 국내외겸용은 1만원이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지난해 'KB국민 혜담카드'를 출시하며 카드 업계의 기존 상품 및 영업 관행에서 과감히 탈피, 원카드 전략으로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끈바 있다.
'KB국민 혜담카드'는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 사이클과 카드 이용 패턴에 맞춰 한 장의 카드에 필요한 혜택을 골라 담고, 혜택 수준도 조절할 수 있는 맞춤형 원카드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