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경제협력 도시 中 염성


[포토뉴스] 태국서 백만 일자리마련 '잡 엑스포' 성황리 개최
아시아투데이 정기우 방콕 통신원 = ‘잡 엑스포 타일랜드 2020’ 행사가 26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서 개막, 28일까지 나흘간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여파로 실업률이 급증하는 가운데 민관이 협력하여 실업문제를 극복하기..

[카드뉴스] 중국 스승의 날, 교사절(教师节)
한국에 ‘스승의 날’이 있다면 중국에는 ‘교사절(教师节)’이 있다. 한국과는 달리 중국의 교사절은 매년 9월 10일에 해당하며, 중국은 매년 9월에 새 학기가 시작되어 중국의 학교 특성에 맞춰 1985년에 제정되었다. 교사절은 간호사의 날, 기자의 날과 더불어 중국의 3대 전문직 기념일..

중국 염성, 9번째 국제 모터쇼 성공적 마무리
중국 동부의 대표적 자동차 축제인 9회 염성(鹽城·옌청) 국제 모터쇼가 5일 간 일정을 마치고 지난 14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염성 경제기술개발구(개발구) 국제전시회의센터(國際會展中心)에서 진행된 이번 모터쇼는 역대 최대 규모인 4만㎡ 면적의 전시가 마련됐다. 중국 국내외 70개..

[카드뉴스] 제9회 염성 국제 모터쇼 9월 개최
염성 국제 모터쇼는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하여 염성 개발구에 위치한 국제 전시회의 센터(國際會展中心)에서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모터쇼는 2개의 전시실에서 국내외 주요 자동차 기업 70곳이 참가하여 500여 종의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염성 국제 모터쇼의 경..

중국 염성 대표단, 귀국 비행기에 우리 국민 태운다
한국을 찾은 중국 장쑤성 염성(鹽城·옌청)시 대표단이 귀국하는 전세기에 중국행을 원하는 우리 국민 100여명을 태울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지방정부 대표단이 한국을 찾은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이다. 한·중 간 경제교류 정상화를 보여주는 상징적 조치..

한·중 경협도시 염성, 대륙의 '8학군' 떠오르나
한·중 경협도시 중국 장쑤성 염성(鹽城·옌청)시의 염성 외국어학교가 명문대 등용문으로 떠오르고 있다. 염성은 현지 진출 기업인 자녀들이 믿고 가는 유학 도시로 변모 중이다. 염성 지방정부는 2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염성 외국어학교 국제부 2020년 졸업반이 영국 런던대..

[카드뉴스] 세계의 자연 유산을 탐험하고 마법의 습지를 탐험하다
제43회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회에서 중국 황(발)해 철새 조류 서식지(제1기)가 세계유산 위원회 회의에서 심의에 통과되어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이에 염성 황해 습지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 조간대 습지로 유산목록에 등재되었으며, 강소성 첫 번째 자연 유산, 중국 14번째 세계 자연..

[카드뉴스] 꿈의 도시, 한풍국제문화명성 '염성'
한풍국제문화명성은 염성시에서 추진하는 하동편구 신도시 건설 계획의 일환이며, 계획 총면적 6.4㎢로 한•중 산업단지가 있는 염성 경제기술개발구 안에 위치한다. 또한 염성난양국제공항과 고속철도역이 10분 거리에 있어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염성시는 3년 안으로 한풍국제문화명성 초기 건설을..

염성, 생태환경 국제협력 방안 논의…환황해 생태경제권 건설
한·중 경협 도시로 유명한 중국 염성(鹽城·옌청)시가 친환경 정책 분야에서도 중국의 국제화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황발해(黃勃海) 철새 서식지를 유네스코(UNESCO) 세계자연유산에 등재시킨 염성시는 생태환경 분야에서 국제사회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며 지속 가능한 성장의 모범을 만들어..

염성, 하이테크 중소기업 집중 지원…도시산업 혁신
중국 염성(鹽城·옌청)시의 하이테크 산업 육성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특히 염성은 정보통신기술(ICT)과 신에너지 등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향후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염성시는 9일 ‘하이테크 기업의 고품질 발전 추진에 관한 방안’에 대해 언론 발표회를 열고 도시..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