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64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ELS·고환율' 여파에도…하나금융, 1분기 순이익 1조원대 '선방'
아시아투데이 최정아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올 1분기 선방한 성적표를 거뒀다. 홍콩 H지수 ELS 손실과 환율 상승 여파에도, 전년과 비슷한 수준인 1조340억원의 순이익을 거뒀다. 하나금융은 1분기 연결 당기 순이익 1조340억원을 시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

2025 논술 대비 전략은?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적극 활용"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논술 전형은 특별한 지원 자격이 필요하지 않는 까닭에 경쟁률이 높다. 계열별 논술고사를 통해 지원자의 문제 해결 능력과 종합적 사고력 등을 평가한다. '논술 100%' 또는 '논술+학생부교과' 등의 형태가 있으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의 유무에 따라서도 구분할..

여전히 매력적인 육·해·공 사관학교, 2025학년도 전형방법은?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육·해·공군 등 사관학교나 경찰대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은 여전한 편이다. 하지만 학령인구 감소 등 입시결과가 대체적으로 하락하고 있어 당락을 결정짓는 요소들을 철저히 준비하면 기대할 수 있다. 17일 입시전문가들은 사관학교 지원에 대해 수능에 대비한 연습..

"고3, 중간고사…석차등급 산출 과목 우선 준비해야"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중간고사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특히 고3 수험생에게는 의미가 매우 크다. 수시 준비를 위한 마지막 학기이기 때문이다. 3일 입시전문가들은 고3 수험생들이 성적을 올리는 일이 만만치 않아 석차등급 산출되는 주요과목이 매우 중요하고 치밀하게 준비할 필..

수능 출제위원 '상시 인력풀' 무작위 선정…'복붙'문항도 잡는다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사교육 카르텔 근절을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직전 출제진 합숙 기간에 발간된 모의고사까지 검증한다. 또 수능 출제위원은 '상시 인력풀' 시스템을 작동해 무작위로 선발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수능 직후 실시했던 이의심사에서 '사교육 연관성'도 심사 기준에..

고교1~3학년 대상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 28일 실시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하는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학력평가)가 28일 시행된다. 시교육청은 27일 학생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적응력을 제고하고, 진로진학 지도와 자기주도학습 지원을 위해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8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올해 첫 학력평가..

도봉구, '진학아카데미' 확대 운영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서울 도봉구는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진학 정보와 전략을 제시하는 '진학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올해 확대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는 다음 달 12일 초·중학교 학부모를 위해 '고교학점제 2028학년도 대입 개편 설명회'를 개최한다. 입시전문가 최승해 올..

[의료대란] 직장인·N수생 북적…"SKY도 취업절벽, 차라리 의대 도전"
아시아투데이 박주연·김서윤 기자 = "서울대 공과대학에 들어가 선배들을 보니 막상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SKY(서울대·연세대·고려대) 공대를 나왔다 해도 대기업에 들어가기 조차 힘든 게 현실이다. 차라리 반수해서 의과대학에 도전하기로 했다." 24일 오후 1시 20분께 서울 강..

외교관 마다한 베이징대 출신 농민 사업가 돌풍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베이징대학 출신의 엘리트가 선망의 대상인 외교관도 마다하고 농사에 투신, 농산물 사업가로 대성공을 거둬 중국에서 큰 화제를 몰아오고 있다. 앞으로는 사업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완전한 성공 신화를 창조할 것으로도 전망되고 있다. 중국의 유..

전남교육청, 일반고 수능성적 향상을 위한 지원 확대
아시아투데이 이명남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일반계고 학교장과 교감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직무연수를 열고, 일반고 학력 향상과 대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13~14일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에서 열린 직무연수에는 일반계고 91교 학교장과 교감 182명이 참여해, 대입제도 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