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현대글로비스, 온라인 채널 우수 방문자 초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730010014891

글자크기

닫기

최성록 기자

승인 : 2017. 07. 30. 11:41

[사진1] 영글로비스 온라인 채널 방문자 초청
현대글로비스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쌍방향 소통 프로그램 차원의 대학생 네티즌 견학 행사를 28일 개최했다.

이날 현대글로비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대사 ‘영글로비스’의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해온 네티즌을 선발해 주요 사업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 대부분은 평소 현대글로비스의 사업과 대학생 대외활동에 관심이 많은 물류 전공 대학생들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영글로비스 5기와 함께 충남 아산에 위치한 아산 제1KD센터를 방문했다. 이곳은 현대글로비스가 자동차 부품 및 반조립(KD) 부품을 해외의 현대, 기아 자동차 공장으로 공급하기 위한 물류유통센터다.

이어 참가자들은 경기도 평택의 평택항물류기지와 현대글로비스가 내년 초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인 평택·당진항 자동차선 전용부두 1번 선석으로 이동, 현대글로비스의 완성차 수출 현장을 견학했다.

참가자들은 경기도 시흥에 소재한 현대글로비스 시화경매장에 방문했다. 2008년 완공된 현대글로비스 시화경매장은 ‘현대글로비스 오토옥션’이라는 이름으로 금요일에 중고차 경매를 진행한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주요 사업군이 B2B(기업 간 거래)지만 블로그와 페이스북, 최근 개설한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들을 통해 네티즌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또 대학생으로 구성된 홍보대사 ‘영글로비스’를 매년 운영하고 있다.

이들 대학생은 현대글로비스의 각종 행사는 물론 물류·유통 트렌드, 경제 전반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을 블로그와 SNS를 통해 알리고 있다. 2013년 개설된 영글로비스 블로그는 지난달 기준 누적 방문자수 40만명을 기록 중이다.

최성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