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TS샴푸’ 탈모닷컴, 화장품 사업 진출…코스메카코리아 업무제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221010011771

글자크기

닫기

정지희 기자

승인 : 2018. 02. 21. 11:16

DSC_0011
탈모닷컴은 화장품 사업 진출에 따라 코스메카코리아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탈모닷컴
‘TS샴푸’로 유명한 탈모닷컴은 화장품 사업에 새롭게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탈모닷컴과 코스메카코리아는 전날 판교에 위치한 코스메카코리아 마케팅사업부에서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탈모닷컴과 코스메카코리아는 신규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해 신제품 출시를 위한 공동 마케팅,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기술자문 및 기타협력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탈모닷컴의 대표 제품인 TS샴푸의 제조사로, 지난해까지 누적 생산수량 1000만개를 넘어섰다. 코스메카코리아의 2017년 TS샴푸 발주 수량은 전년 대비 57%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65% 증가했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TS샴푸는 지난해 GS홈쇼핑 전체 상품 중 판매 1위 및 150여회 이상 매진을 기록했다. 특히 재구매율과 제품 충성도가 높아 마니아들 사이에서 일명 ‘국민샴푸’로 통하며 탈모샴푸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이날 MOU 체결식에서 장기영 탈모닷컴 대표는 “TS샴푸를 국민샴푸로 만들었듯이 화장품도 국민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제품들을 만들고 싶다”라며 “화장품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코스메카코리아와 협업해 우수한 효능과 사용감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탈모닷컴은 우선 아이크림과 주름탄력 크림·수분크림·기능성 신소재 마스크팩등 더마화장품 제품을 만들고 나서 차츰 라인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화장품 사업 진출과 더불어 회사 상호를 3월 주총에서 변경, 기존 헤어케어 전문기업에서 화장품·기능성식품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헬스케어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정지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