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2월 가장 많이 클릭된 카드는 ‘삼성카드 탭탭오’”

“2월 가장 많이 클릭된 카드는 ‘삼성카드 탭탭오’”

기사승인 2019. 03. 05. 16:3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핀다
금융상품 플랫폼인 핀다에서 지난 달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클릭을 받은 카드들을 토대로 인기 신용카드 10선을 5일 발표했다.

해당 카드 순위는 2월 한 달간 핀다 홈페이지(PC,모바일웹), 핀다 앱, 핀다 SNS채널을 비롯하여 제휴 채널인 삼성카드 RCS챗봇, 티몬 금융몰, 번개장터의 신용카드 카테고리를 포함한 전체 채널에서 가장 많은 ‘가입하러 가기’ 클릭 수를 기록한 카드 순으로 선정됐다.

◇19년도에도 꾸준한 인기…1위 카드는 2개월 연속 ‘삼성카드 탭탭오’
2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가입하러 가기’ 클릭 수를 기록한 카드는 삼성카드 탭탭오로 지난달 이어 2월에도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삼성카드 탭탭오의 경우 핀다 웹(PC, 모바일웹)에서 독보적인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로 역대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굿데이 올림카드의 경우 18년 12월에는 5위, 19년 1월에는 3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해왔다.

지난 달 2위에서 1계단 하락한 씨티카드 씨티클리어 카드는 3위를 차지했다. 전체 채널에서 상위권에 랭크되며 저력을 과시했으나, 굿데이 올림카드의 상승세를 막기는 어려웠다.

한 달 동안 클릭을 가장 많이 받은 인기카드 베스트 10위까지의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삼성카드 taptap O, △2위: KB국민 굿데이올림카드 △3위: 씨티 클리어, △4위: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 △5위: 하나카드 my pass 마패카드 , △6위: 신한카드 All Pass, △7위:신한카드 Mr.Life, △8위: 신한카드 Deep Dream, △9위: 신한카드 B.Big(삑), △10위: 씨티카드 NEW 프리미어마일 대한항공 등으로 집계되었다.

◇순위 급상승 카드, 가장 인기있는 테마 카드 및 단종된 카드까지 한눈에
전월 대비 크게 순위가 상승한 카드로는 하나카드 my pass 마패카드로 1월 순위권 밖에 위치했으나 이번 달에 5위를 차지했다. 해당 카드는 핀다의 각종 SNS채널에서 회자되며 급순위 상승을 견인했다. 교통 분야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my pass 마패카드와 비슷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카드의 B.Big(삑)카드는 9위에 그쳤다.

신용카드 큐레이션 서비스 중에서 11월 한 달 동안 가장 인기있었던 테마(혜택)는 ‘무조건 할인 & 적립’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았던 카드는 신한카드 Deep Dream으로 나타났다. 전 가맹점에서 기본적으로 0.7%를 적립할 수 있고, 드림영역이라는 할인점 / 편의점 / 영화, 커피 / 해외 / 통신요금에서 기본의 3배인 2.1%를, 그 중 가장 많이 쓴 한 영역에서는 기본의 5배인 3.5% 적립해준다.

지난달 12일을 기점으로 단종된 카드들은 하나카드의 하나멤버스 1Q #tag1카드 Beige, Red, Blue의 3종 카드이다. 해당카드들은 각각 교육, 20대 여성, 20대 남성을 타켓으로 해 각 혜택분야별 사용액의 7%가량을 하나머니로 적립해주던 상품이다. 허나 하나카드 관계자는 해당 카드들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고, 1Q My Edu, 1Q My Cafe, 1Q My Lunch 등으로 리브랜딩 된것으로 보아도 무방하다고 전했다.

한편 핀다는 매월 사용 실적을 중심으로 인기 금융상품을 추천해주고 있다. 소비자들의 클릭 조회수로 집계되는 `신용카드 클릭 TOP10`을 통해 신용카드 인기순위를 매월 1일에 제공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